http://www.bestbrand.kr
게시물 검색
[KBBA 인증기업] 아크웨이브, 발열보일러
Brand 조회수:5931 175.124.43.170
2016-12-24 10:50:00

2016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 아크웨이브

 

 

주요 연혁 및 품질관련 인증획득 및 기술특허

신기술 에너지절감 솔루션 국내 국제 특허

국제 PCT특허 | 국내 특허 10종 | ISO9001 | ISO14001 | 국내 및 중국 설치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기술금융진흥협회가 주최로 ‘우수 중소기업 초청 사업설명회’가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독빌딩 컨벤션홀에서 100여명의 엔젤투자자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한국기술금융진흥협회는 기술력과 사업성을 가진 중소기업을 발굴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금융과 마케팅 분야의 자문과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을 글로벌기업으로 성장시키고자 만든 협력단체다. 

이날 사업설명회에 초청받아 참가한 아크웨이브솔루션스코리아(아크웨이브)는 ‘글라스발열보일러’와 ‘와전류발열보일러’라는 새로운 보일러 기술을 개발해 2013년부터 원예농가와 양식장 등에 시범설치 운영해온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다. 

와전류발열보일러란 강력한 자석의 회전력을 열에너지로 변환시키는 신기술 보일러로, 발열장치를 통과하면서 데워진 온수를 직접 사용하거나 물탱크에 직접 공급하는 보일러시스템이다.

글라스발열보일러란 일반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보일러의 열 전달 매개체인 히터봉을 금속이 아닌 특수 제작된 유리 히터봉을 사용하는 보일러시스템으로 금속발열체 히터봉의 문제점인 스케일(이물질) 발생과 부식을 차단하여 열효율을 높이는 보일러 시스템이다.

사업설명회에서 아크웨이브는 전문적 보유기술에 대한 설명보다 지금까지 설치한 아크웨이브 보일러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에너지 절감률과 공간 효율성에 초점을 맞춰 설명했다.

경남 함안의 육묘장 및 망고하우스, 함천 파프리카농장, 부여 파프리카농장, 남원 호박농장, 파주 토마토 농장, 전남 장성의 페인트 공장 등은 지금까지 유지비로 고민했으나 아크웨이브의 보일러를 사용한 후에는 적게는 50%에서 많게는 80%까지 에너지 사용을 절감했다고 밝혔다. 비용으로 환산하면 시설 규모에 따라 월 2000만원까지 절약하는 효과가 있었다고 비교 설명했다.

아크웨이브는 이 같은 실증 사례로 입증된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내세워 1998년부터 농가를 중심으로 보급됐고, 전기료와 교체 수명에 따른 교체가 진행되고 있는 약 56만대의 심야전기보일러의 대체 시장과 연간 200만대 규모인 중국의 보일러 시장의 공략을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국가가 정책적으로 온실가스 배출을 강력하게 규제하고 있는 중국시장 진출을 위해 현재까지 북경, 심양, 청도, 하북 등에 아크웨이브 보일러를 시범 설치했으며, 지난달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을 통해 중국 기업과 약 250억원 상당의 구매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얻었다.

국내 또한 전국적으로 설치 문의와 상담 요청이 쇄도하고 있어 내년 상반기까지 전국에 아크웨이브 대리점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국내 수요는 주로 농가 중심이기 때문에 아크웨이브는 최근 ‘한국농기계협동조합’을 통해 아크웨이브 보일러의 농기계 등록을 추진하고 있다.

아크웨이브 이희복 대표는 “정부의 지원으로 보일러 교체 시 아크웨이브의 보일러가 에너지 효율성이 높아 그 차액을 계산하면 농가는 설치비는 없고, 유지비는 더욱 절약하는 이중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한편 아크웨이브는 국내 시장 선점과 세계시장 진출을 위해 대량생산설비 확충 및 해외공장 설립 등을 위한 투자자와 국내외 대리점 활성화를 위한 향상된 기술개발과 각종 마케팅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원문) 천지일보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395952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