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bestbrand.kr
게시물 검색
대한민국 제5대 한상대 국새장인 사회문화공헌부문 수상!
Brand 조회수:1908 58.140.24.16
2014-12-29 22:10:00
대한민국 제5대 한상대 국새장인 사회문화공헌부문 수상
 
2014년 12월 19일 (금) 05:24:00  
 

    한상대 대한민국 제5대 국새장인은 지난 11일 오후 2시 국회헌정기념관 2층 대 회의실에서 개최한 ‘2014 대한민국사회발전공헌대상’에서 ‘사회문화공헌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사회발전공헌대상'은 사회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한 단체나 개인을 발굴하여 그들의 공적을 기리기 위해 마련한 상으로 올해 처음 제정된 상이다.

   

이날 대상을 수상한 한상대 국새장인은 지난 2011년 정부가 공모한 제5대 국새 제작 과정에서 예술성을 통해 실용성과 상징성을 동시에 갖춘 작품으로 인정돼 대한민국 제5대 국새로 선정됐다.

지난, 대한민국 제4대 국새는 유사 이래 전례가 없는 잡음 속에 폐기되는 사태를 맞이한 결과 제 5대 국새 장인 한상대씨는 학맥이나 인맥보다는 투명성과 공정성을 바탕으로 실력을 겨뤄 당선 된 것이라는 평이다. 

한상대 장인이 제작한 국새가 현재 대한민국 정부 외교문서와 훈.포장, 그밖에 국가 중요 문서 등에 사용하고 있는 국새다.

한상대 국새 장인은 수상 소감에서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며, 국새에 버금가는 국가의 보배가 될 만한 작품을 만들어 세계를 놀라게 하고 싶다.”며 소감을 대신 했다. 한상대 국새장인의 고향은 전라북도 무주군으로 알려졌다.

   

이날 각 분야 대상의 영광을 차지한 수상자들은 다음과 같다, 사회보건의료공헌부문 대상에 심영기(연세에스병원 원장), 사회환경보존공헌부문 대상 김문재((주)오션에코 대표이사), 사회발전공헌부문 대상 오종환((사)생명존중본부교육협의회 이사장), 사회문화진흥부문 대상 윤명선(한국저작권협회 회장), 사회모터스사진발전부문 대상 정재훈((주)미스디카 대표이사), 사회발전공헌부문 대상 김성욱(생명존중교육협회 사무총장), 사회건설공헌부문 대상 이선우((주)아태디엔씨 대표이사), 사회문화진흥공헌부문 대상 한상대(대한민국 제5대국새장인), 사회문화예술공헌부문 대상 김선희(서초문화원 부원장), 사회언론발전부문 대상 강영한((사)한국언론사협회 사무처장),사회신뢰성실경영부문 대상 조성민((주)인건토건 대표이사), 사회교육발전부문 대상 이희선(뉴스에듀 대표),언론발전공헌 대상 이윤태 (엑스포뉴스 대표)등이 수상했다.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