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bestbrand.kr
게시물 검색
[엑스포뉴스] 나도 스타다, 제1회 대한민국시니어가요대전
Brand 조회수:141 122.44.58.3
2018-11-12 18:30:45

“시니어들이 펼친 열정과 감동의 무대”

제1회 대한민국시니어가요대전이 10일 오후 1시 30분에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참가자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대한민국시니어가요대전 추진위원회와 시니어문화협회가 주최하고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 한국교육원, 효도실버신문사,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가 주관하며, 보건복지부, 대한가수협회, 한국노래강사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다.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한국교육원 조재형원장을 비롯하여 효도실버신문사 김윤섭 대표이사, 오성균 전무이사, 베스트브랜드협회 이윤태 이사장, 부회장 이낙용, 광화문협동조합 허영구 조합장 등이 참석했으며 가수 겸 MC 신해란이 사회를 맡아 열띤 경연의 한마당이 펼쳐졌다.

 

효도실버신문사 김윤섭대표와 광화문 협동조합 허영구이사장의 초대사로 행사의 문을 연 이번 행사는 지난 25일과 27일 열린 지역예선 통과자가 모여 본선의 무대에서 실력을 겨루는 자리로, 많은 시니어 예비가수가 참여한 가운데 열렸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상장과 상품, 상금 등이 제공되었다. 대회의 공정성을 위해 한국노랫말대상을 수상했으며, MBC60부작드라마 OST를 제작한 조재형 원장이 심사위원장을 맡았으며, 버클리음대를 졸업한 권경민 작곡가, 주부가요열창 년말대상을 수상한 김다영가수와 프로듀서 겸 작곡가로 전문가수 보컬트레이어로 활동 중인 김태희 작곡가, 드라마 가을동화 주제가를 작곡하였고 쌤엔터테인먼트 대표인 정진수 작곡가, 안양대학교 서정미 교수가 심사위원으로 심사에 임했다.

대한민국시니어가요대전 추진위원회(추진위원장 허영구)는 “이번 시니어가요대전은 열정이 있고 끼를 가진 시니어들이 숨겨놓은 재능을 선보일 수 있는 자리로서 시니어세대는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올해 첫 1회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으며 참가자들의 열창이 펼쳐지는 동안 민성욱, 오예서, 폭스미카엘명혜 등 초대 가수의 축하 무대도 이어져 흥을 더했다.

(사진설명 : 초대가수 왼쪽부터 민성욱, 오예서, 폭스미카엘명혜)

 

이번 대회에서는 장녹수를 부른 박용숙씨(61)가 대상을, My way를 부른 김나무씨(70)가 금상을 남용순씨가 은상을, 김선순, 조인복씨가 동상을 수상하였고, 인기상 장려상등 참가자 전원에게 수상의 영예가 주어졌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상품이 수여되었으며, 대상을 수상한 박용숙씨는 정식으로 가수협회 회원으로 등록되어 가수의 꿈을 이루게 된다.

 

대상수상자 박용숙씨는 “늦은 나이지만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싶어 출전했다, 주부가요열창이라는 TV프로그램의 우수상을 수상한 경험이 있다.”고 했으며, 금상을 수상한 김나무씨는 “대학 때 노래를 한 경험이 있는데 배우가 되기 위해 노래를 포기했었다, 다시 노래가 부르고 싶어서 이번 대회에 참여했다”고 했다.

대회에 나온 다른 참가자는 “손주가 아파서 며느리가 슬픔에 잠겨있는데 며느리에게 용기와 기쁨을 주기 위해 참가했다”고 밝혔으며, “평생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을 만들기 위해 참가했다.”고 또 다른 참가자는 소감을 전했다.

 

대한민국시니어가요대전 추진위원회에서는 “가수의 꿈을 가지고 살아오셨던 시니어들이 펼쳐주신 열정의 무대를 통해 참가자와 관객들이 하나가 되는 감동의 순간이었다, 멀리서 본선 무대를 찾아주신 참가자 여러분에게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내년에는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전국 예선을 확대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2018년 대한민국시니어가요대전 수상결과]

대상 : 박용숙(61) 장녹수

금상 : 김나무(70) MY WAY

은상 : 남용순(66) 천년바위

동상 : 김선순(72) 단장의 미아리 고개

동상 : 조인복(61) 럭키

인기상 : 강지희(63) 외 2명 그대 먼 곳에

인기상 : 이희숙(62) 고추

장려상 : 김칠두(64) 허무한 마음

장려상 : 유미(61) 비에 젖은 터미널

장려상 : 최호봉(57) 옹이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