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bestbrand.kr
게시물 검색
[이인권위원장] 상존배 정두근 총재·긍정경영 이인권 대표의 ‘특별한 만남’
Brand 조회수:1995 175.124.43.170
2017-01-25 16:17:00

상존배 정두근 총재·긍정경영 이인권 대표의 ‘특별한 만남’

“상호존중 배려로 더불어사는 사회 만들 것” 공감

▲ 이인권 긍정경영 대표(좌)와 정두근 상존배 총재가 24일 특별한 만남을 갖고 상존배 운동의 뜻을 공유했다. 사진=상존배운동 측 제공.

 

[파이낸셜투데이=이완재 기자] (사)상호존중과 배려운동본부(약칭 ‘상존배’) 정두근 총재(사진 우)가 서울 마포구 운동본부 사무실에서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 문화운영위원장 겸 긍정경영 컨설팅 이인권 대표와 특별한 만남을 가졌다.

25일 두 사람은 이날 우리사회에서 상호존중과 배려정신의 함양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정 총재는 사회적 갈등과 분열의 근본 원인은 서로에 대한 존중과 배려의 부족에서 비롯된다고 설명하고, 이 대표에게 이를 문화적으로 풀어가는 상존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사단장, 군단장, 부사령관을 역임한 예비역 육군 중장 출신의 정 총재는 군 지휘관 시절부터 병영 내 상종배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앞장 선 장군으로 유명하다. ‘군인이 상호 존중과 배려의 전우애로 뭉치면 군대가 변하고, 군대가 변하면 국민과 나라가 변한다’는 신념을 몸소 실천한 것.

전역 후에는 본격적으로 사회에서 이 운동을 창시해 범국민적인 활동으로 전개해오고 있다. 국내와 해외에 까지 이런 상호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시켜 세계평화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다.

한편 이 대표는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를 역임한 문화예술 경영전문가로 활동하면서 우리사회 긍정의 선진문화가치를 강조해왔다. ‘우리나라의 수직적 생각의 틀이 수평적인 패러다임으로 혁신되어야 진정한 선진사회가 될 것’이라며 저술작업, 언론칼럼, 강연활동을 통해 꾸준히 펼쳐왔다.

정 총재와 이 대표는 “앞으로 상존배 운동으로 모든 사람이 더불어 행복을 나누는 아름다운 사회가 될 것을 기대 한다”고 뜻을 같이 했다.

 

원문보기   http://www.f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65415

[이인권대표 : KBBA 문화운영위원회 위원장]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