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bestbrand.kr
게시물 검색
[KBBA 홍보대사] 이창민, 국내 제1호 SNS 작가
Brand 조회수:462 175.124.43.170
2016-12-26 14:08:00

이창민, 국내 제1호 SNS 작가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 이윤태 이사장(사진 좌), 이창민 SNS 1호 작가 (사진 우)

 

이창민 – Lee Chang Min

<경력>

KBBA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협회 홍보대사 (2016)

국내 SNS 작가 1호

책 병자, 세상을 보는 안경 세안 저자

대통령직속 국민대통합위원회 소통 영웅

서울시장 일자리 JOB담 심사위원

전) AICI KOREA CHAPTER BUSAN VP EDITON

재능쉐어링 단체 RESPECT 사무처장

라이프힐러 디렉터

스타엔즈엔터테인먼트 업무협약 MOU 체결

상호존중과 배려 운동본부 홍보대사

학교문화혁신 디자인싱킹 해커톤 심사위원

강연, 방송, 라디오, 인터뷰 등… 활동

 

<수상>

SNS산업대상 SNS작가부문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SNS작가 이창민, KBBA 이윤태이사장, 딱좋아 박세준회장, 슈퍼모델 권은진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539474

[중앙일보] 왕따 당하고 교통사고·권고사직까지…안 풀리던 인생, ‘SNS 친구’가 살렸죠

초등교 시절 왕따였다. 집이 가난해 용돈은 제대로 받지 못했다. 천식이 있어 체력이 약했다. 친구들에게 놀림을 받거나 두들겨 맞곤 했다. 그렇게 26년간 아웃사이더의 삶을 살았다. 하지만 지금은 국내 1호 SNS작가로, 강사로 새 삶을 살고 있다. 부산 청년 이창민(29·사진)씨 얘기다.

군대를 다녀와서도 별다른 꿈을 갖지 못했다. 그러던 중 2011년 8월 아버지의 간암 말기 소식을 듣고 간을 기증했다. 퇴원 후 직장을 구했으나 사흘 만인 2013년 8월 오토바이에 부딪혀 크게 다쳤다. 40여 일 입원치료를 받았다. 회사에서 권고사직을 당하고 자살까지 생각했다.

그때 눈에 들어온 것이 병실에 있던 책과 스마트폰이었다. 환자복을 입고 책을 읽으며 나도 뭔가 할 수 있다는 긍정적 생각이 차츰 들었다. 이런 메시지를 카카오스토리에 올리자 3명밖에 없던 친구가 500명으로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직장을 구할 것인가, 아니면 나를 응원해준 친구를 만날 것인가. 2013년 10월부터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같은 SNS 친구를 실제로 하나 둘 만났다. 전국의 다양한 전문가와 일반인을 만났다. 한 심리학자는 “이군은 지극히 정상적이다. 어려움을 겪는 청년에게 꿈과 용기를 줬으면 좋겠다”고 했다. 지난 3년여 SNS 친구 5500여 명을 실제 만나 아픔과 어려움을 극복하는 지혜를 나눈 이유다.

SNS친구와 나눈 대화를 2014년 4월 ‘병자’, 이듬해 ‘세상을 보는 안경, 세안’이라는 책으로 냈다. 어려움을 지혜로 극복하고 희망을 나눈 경험을 담은 책이다. 2014년 9월 대통령 직속 국민대통합위원회가 자신을 ‘소통영웅’으로 인터뷰하면서 SNS작가로 명명했다. 고교 졸업, 대학 중퇴자인 그가 SNS 1호 작가로 등단한 사연이다.

지난달 2016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에 이어 최근 자신이 가진 재능과 아이디어로 행복한 세상을 디자인하는 중앙일보의 ‘컬처 디자이너’에 선정됐다. 내년 1월에는 한국마케팅협회의 ‘2017 디지털브랜드 대상’을 받는다. 요즘 SNS작가로, 강사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는 그는 “내년엔 출판·강연·홍보·컨설팅을 하는 1인 창조기업을 경영하는 꿈을 실현하겠다”고 다짐했다.

황선윤 기자 hwang.sunyoon@joongang.co.kr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25&aid=0002669668

 

이창민 SNS 1호 작가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및 홍보대사 위촉

'브랜드' 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겠다고 각오 밝혀

이창민 SNS 1호 작가가 지난 16일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 퍼스널 브랜드 부분 대상 수상과 더불어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 이윤태 이사장으로부터 홍보대사로 위촉받았다.

 

이창민 작가는 '병자'와 '세상을 보는 안경 세안'의 저자로 2014년 '병자'를 통해 대통령직속 국민대통합위원회 소통영웅 인터뷰와 강연, 방송 활동을 시작했다.  2015년에는 '세상을 보는 안경 세안'을 통해 라디오, 신문, 잡지 등에 명성을 날렸고,  서울시장과 신나는 잡담 심사위원으로 활동했다.

 

이창민 작가는 2016년 2월에는 SNS작가부문에서 한국컨텐츠진흥원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고, 교육부와 한국창의과학재단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했다.  2017년에는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퍼스널브랜드 부문 대상' 과 2017 대한민국 디지털브랜드 대상 ‘The Prize of Entrepreneurship’의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The Prize of Entrepreneurship’ 상은 혁신적인 가치창출로 타인의 귀감이 되고, 사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을 선정해 시상하며, 올해의 수상자는 블리자드의 고경곤 부사장, 구글 코리아의 김태원 상무, 이창민 SNS 1호 작가가 선정되었다.

 

스스로를 국내 ‘SNS 1호 작가’로 소개하는 이창민 작가는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협회에서 인증한 '브랜드'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사람들과 소통하는 작가이자 강사로 함께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