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bestbrand.kr
게시물 검색
[3.1~3.31] '화가의 가방' 박승순 개인전 ,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Brand 조회수:402 122.44.37.241
2019-03-01 10:00:30

 

모란과 사발, 가방을 소재로 부귀와 영화를 기원하는 평범한 소망을 표현하였다. 화면 가득히 그려진 모란과 움직이는 것 같은 이파리들, 그릇은 이상과 현실, 행복에의 갈망과 비움을 대비시켜주는 오브제이다.


집과 나무와 희망과 계획들을 가방에 넣어 정신없이 길을 나서다.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소리들과 각종 고민과 생각들의  무게를 의자에 내려놓고  삶 속 한 해를 맞으며 또 다른  가방을 만들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을 주제로 재료와 색감이 돋보이는 기법과 소재를 사용하였다. 명상과 기원을 추구하는 작가의 내면세계를 여러 가지 마티에르와 단순한 색채와 형태들을 통하여 바라볼 수 있다.   일상시리즈는 2018년부터 시작한 일련의 생각작업 중 하나이며, 가방시리즈는 하반기부터 미친 듯이 만들고 그려댄 작업으로써, 끊임없이 반복되는 생각과 생활들 속에서 미세하게 변화하는 상황과 시간들을 가방에 빗대어 표현하였다.
 표면질감을 강조한 나무판 위에 일상의 모티브들을 구성하여, 생성하고 소멸하는 물상들의 이야기를 단순한 형태로 담담하게 나타낸다.
 
 응시, 생각 시리즈는 자기로부터의 혁명이라는 책에서 영감을 받아 내가 내 밖으로 나가 나를 응시함으로써 성찰과 안정을 추구한다는 작업이다. 작가는 소멸하거나 생성하는 세상 속, 주변의 모든 것들의 관계와 존재의 가벼움과 무거움을 바라보는 작업을 해왔다. 파쇄 시킨 종이들을 풀에 개어서 밑 작업을 하거나, 가방을 만들고 남은 천 조각 들을 색채와 구성에 초점을 두고 붙인 뒤 아크릴물감으로 반복하여 칠하는 과정을 통하여 자신을 밖으로 꺼내어 응시하는 즐거움을 주제로 한다.
 겉으로 드러나는 작업의 과정과 표면의 마티에르는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생각의 시간 속으로 빠지게 할 것이다.

제목 : 화가의 가방

박 승 순 개인전  (PARK SEUNG SUN)

날짜 : 2019.3.1.(금)-3.31(일)

장소 :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9층 갤러리H

댓글[0]

열기 닫기

▲TOP